달콤하고 쫀득한 맛에 빠져~ 빠져~

Author : 한스스타일 / Date : 2015. 12. 16. 22:56 / Category : 한따미 일상

******** 고구마의 효능 *******

고구마는 몸을 날씬한 라인을 만들어 주고

몸속 구석구석에 있는 노폐물과 가스를 밖으로 배출시켜주며,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암을 예방하는 항암효과가 있다고...

또한 영양분이 많아 한끼식사로 손색이 없다해서

우주에서 먹을수 있는 비상식량으로도 꼽혔다고 한다.

멀리 시댁에서 보내온 택배....!!!

추석 명절때 "어머니, 고구마 캐시면 좀 보내주세요...아이들 먹이게요..^^"

나의 소심한 부탁에 시어머니께서 흔쾌히 호박고구마를 2상자나 보내주셨다.ㅎㅎ

넘....많은거 아닌가 싶었다.

첨에는 고구마를 쪄주니 낼름낼름 넘 잘 받아먹던 아이들....

그러나.....점점 찐 고구마의 갯수가 늘어만 갔다..ㅠㅠ;;

인터넷 서핑을 해서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을 숙지하고나서..

크~아....건조기가 필요하댄다....우~와!!

예전부터 꼭 사야겠다고 맘만 먹고 계속 미뤄왔던 건조기를....고구마 탓을 하며 큰맘 먹고 구입했다.ㅋㅋㅋ

고구마 한 박스를 풀어 헤쳐놓으니 이렇듯 산처럼 쌓였다.

생각보다 넘 많은 양이라 생각했다....나머지 한 박스는 우짜노~ㅜㅜ;; 

비슷한 굵기의 고구마들만을 선별해서 깨끗이 씻어 냄비에 푹 삶았다.

첨엔 센불에 삶다가 나중에 약한불에 오래 삶으면 고구마의 단맛이 한층 UP된다.

이렇게 대량의 고구마(냄비에 꽉 채워서 2번을 삶았다.)를 쪄서 식힌뒤 먹기 좋게 스틱 모양으로 잘라

건조기에 나란히 나란히 올려주었다. 

건조기에서 2시간을 말린후 건조기의 트레이의 순서를 바꾸어 주었다...골고루 마르라고...ㅎㅇ

그리고 6시간을 더 건조시켰다....밤에 타이머를 맞춰놓고 잠자리에 들었다. 

 

완성된 고구마 말랭이.....삶아 놓으면 2개 이상 먹기가 부담스러웠는데...

말랭이는 쫀득하고 달콤한 맛이 한없이 손이 가게 만든다.

한번 먹기 시작하니 하루에 아이들과 함께 셋이서 10개이상 먹는것 같다.

엄청 많이 고구마를 삶았다고 생각했으나 건조된 고구마의 양은 초라할 정도로 적었다.ㅠㅠ;;

우쨌든 지금도 냉동실에 보관해둔 고구마말랭이를 꺼내서 끝없이 먹는 중이다..ㅎㅎㅎ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한디자인 체조복 아카데미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