낼 첫눈이 온다던데....김장은 언제? ㅜㅜ;;;

Author : 한스스타일 / Date : 2015. 12. 16. 23:01 / Category : 한따미 일상

 

낼 첫.눈.이 온다네요!!! ㅎ ㅎ ㅎ

일기예보가 맞을지 모르지만....오랜만에 휴식을 갖으려던 계획은 무산되고

아이들과 함께 텃밭으로 향했답니다.ㅋㅋㅋㅋ

그동안 애지중지 키워온 배추랑 무우들이 혹시나 얼어버릴까봐

엄청 많은 양의 배추와 무우를 모두 모두 수확했답니다.ㅎ

근데 오늘 무신 바람이 그리 심하게 불던지....넘 추워서 동사하는줄 알았어요.^^

진짜 우리가 올해 김장하기 위해 필요한 배추는 20~30포기 내외...ㅜㅜ;;

근데 수확한 배추는 70포기에 이르니....무우 역시 많아도 넘 많고, 거기에 갓도 적지않은 양을 자랑하고..

깍두기도 담고 배추속으로 사용해도 아주 많이 남을듯...ㅜㅜ;;

친정아버지가 고생해서 키우신 채소들....가까운 지인들과 조금 나눈다 해도 많은 것이 현실....!

요새는 절여놓은 배추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졌고,

직접 김장을 할줄 아는 맘이 많지 않은듯....

실은 저도 김장을 한번도 제대로 해본적이 없다는 사실을

인정할 수 밖에 없답니다...항상 친정엄마의 수고가 뒤따랐지요..ㅎㅎ ㅠㅠ;;

여분의 배추랑 무우를 카페에 올렸는데....어~라?....정말 몰랐어요....농산물은 판매하면 안된다는 경고가...흑흑흑

그래서 판매글을 자삭했답니다...ㅠㅠ;;;

오늘 밤엔 잠이 안 올듯 하네요....이 배추를 어찌해야할지 고민을 좀 해야할 듯 싶어요. 우~우~

김치냉장고만 2대 정도 더 있다면....아니면 넓은 마당이 있는 자가주택이었다면

땅에 구덩이를 파고 항아리를 묻었을 텐데....옛날 조상들의 삶의 방식이 새삼 부러워집니다.

올 겨울은 무척 춥다고 하네요.....해마다 점점 추위가 심해질거라는 예측이...맘을 더욱 차갑게 만드는 듯 합니다.

김장때문에 고민이신 맘들 모두모두 기운내시고...화이팅이예요!!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한디자인 체조복 아카데미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